안녕하세요 쭌지입니다

이제 헤더파일을 만들었으니 파일을 불러와서 사용해야겠지요?


헤더 파일 만드는법>>   avr 헤더파일 만들기


아직 만들지 않으신 분들은 만드는법을 참고 해주세요.


일단 기본적인 프로젝트를 만드시면


위 사진처럼 #include 가 보이는데요.

저게 헤더파일을 불러오는 명령입니다


#include <파일명>

을 쓰시면 스튜디오의 기본 헤더파일을 불러오는 것이고


#include "경로/파일명"

을 쓰시면 직접만든 헤더파일을 쓰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led를 키는 소스입니다.


#include ""안에 경로가 보입니다

./ >> 지금 c 파일이 있는 폴더

../ >> 상위폴더


현재 c파일이 있는 경로 입니다

C:\Users\USER\Desktop\source\led lighting\led lighting


여기서 ./ >>led lighting 폴더

./../ >>led lighting 폴더

./../../ >> source 폴더

이런 식으로 찾아들어가면 됩니다.


아니면 경로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C:\Users\USER\Desktop\source\header\delay.h

이렇게요


그럼 간단히 위의 소스에 대해 설명을 할게요.

소스 해석




/*

 * led lighting.c

 *

 * Created: 2016-02-19 오후 8:54:58

 * Author : USER

 */ 



#include <avr/io.h>

#include "./../../header/delay.h"

#include "./../../header/led.h"

#define f_cpu 16000000ul  //cpu의 hz를 지정해줍니다.  저는 외부 크리스탈 16Mhz를 쓰기 때문에 16M로 했습니다.

// 이것을 설정을 안해주시면 정확한 시간계산이 안됩니다.

                             // ul은 unsigned long 자료를 쓰겠다고 선언하는 것인데요 안 적으셔도 되지만 

// 컴파일러에 따라 안 적으면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적어둡니다. 


int main(void)

{

    /* Replace with your application code */

    while (1)  //무한 반복 함수

    {

PORTB= LED1_ON; //portb에 on명령을 적어줍니다. 명령은 led.h 파일에 선언을 해뒀습니다.

delay_ms(500);    // 그리고 딜레이를 줍니다 0.5초 >> delay.h

PORTB= LED2_ON;

delay_ms(500);

    }

return 1;

}



이제 이렇게 헤더파일 불러오기까지 해봤네요

정말 간단하죠??


너무 간단해서 그런지 설명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만드는 방법도 불러오는 방법도 그거 찾아본다고 하루 종일 뒤져보고 그랬는데...

 여러분은 그런 삽질하지 마시길 바라며



다음에 만날 때까지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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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탕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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